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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가이드

메타(META)에 무슨 일? 메타 주식 ,주가 및 2024년 전망 살펴보기

메타 플랫폼스(Meta Platforms, Inc.)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멘로파크에 본사를 둔 미국 정보기술 대기업입니다. 2021년 10월 페이스북은 대규모 리브랜딩의 일환으로 사명을 메타(Meta)로 변경했습니다. 메타버스 육성을 신사업의 주요 목표로 본 것이 사명 변경의 주요인입니다. 메타 주식 티커도 “FB”가 “META”로 변경됩니다.

하지만 사명 변경 이후 메타 주가는 최대 384.33달러에서 97.51달러로 74.62%포인트 하락하는 등 실적이 더욱 악화됐습니다. 2023년에 접어들면서 메타의 주가가 반등하기 시작했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페이스북의 향후 전개에 대해 혼란스러워하고 있습니다.

지금 메타 주식에 투자하는 것은 현명한 투자일까요? 본문은 메타 기업 정보 및 메타 주식, 메타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메타(Meta) 기업에 대해서

메타 플랫폼스(Meta Platforms, Inc.)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멘로파크에 본사를 둔 미국 정보기술 대기업입니다. 세계 5대 정보통신기술 기업인 빅테크 중 하나입니다.

페이스북은 창립 이래로 인터넷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기업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웹사이트 비교기 Alexa에 따르면 facebook.com은 구글(Google)과 유튜브(Youtube)다음으로 세계에서 3번째로 큰 웹사이트입니다.

메타(구 페이스북)는 글로벌 SNS 시장에서 압도적인 포지션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전세계 사용자수 기준, 페이스북(facebook)이 1위, 왓츠앱(WhatsApp)이 2위, 인스타그램(Instagram)은 4위, 페이스북 메신저(Messenger)가 6위, 스냅챗(Snapchat)은 10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메타는  이제 인스타그램(Instagram), 왓츠앱(WhatsApp) 및 오큘러스(Oculus VR) , 지피, 마필러리(Mapillary), 커스터머(Kustomer)또한 소유하고 있으며, 인도의 지오(Jio) 플랫폼에도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2021년 회사 매출의 97.5%는 마케터를 대상으로 한 광고 판매에서 발생한 것으로 나타습니다.

메타는 모바일 장치, 개인용 컴퓨터, 가상 현실 헤드셋, 가정용 장치를 통해 사람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페이스북의 사업 부문으로는 앱 제품군(FoA: Family of Apps)과 페이스북 리얼리티 랩(FRL: Facebook Reality Labs)이 있습니다.

RL (Reality Labs):

  • 증강 현실(AR), 혼합 현실(MR), 가상 현실(VR) 관련 소비자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콘텐츠
  • META QUEST 장비를 이용하는 메타버스 관련 사업을 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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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구 페이스북)의 역사

페이스북은 2004년 페이스북(Facebook Inc.)으로 설립된 미국 기업 메타가 소유한 온라인 소셜 미디어 및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입니다. 2004년 2월 4일에 마크 저커버그(Mark Zuckerberg)는 하버드대 동문이자 룸메이트인 사람들과 함께 웹사이트를 개설했습니다. 초기에 페이스북은 대학생을 위한 비공개 네트워크에 불과했습니다. 하지만 2004년 10월 페이스북 사용자 수는 100만 명을 돌파하게 되었습니다. 2005년 5월에 페이스북의 네트워크는 800여 개의 대학으로 확대되었으며, 2005년 10월에는 전 세계로 퍼져 나갔습니다. 그리고 2006년부터는 누구나 페이스북에 가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20년 6월 기준으로, 월 실 사용자(Monthly Active Users)의 수는 약 27억 명이었습니다. 전 세계 인구 3명 가운데 한 사람이 페이스북을 사용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Compete.com”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인터넷 사용자들 가운데 가장 많이 이용되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라고 합니다. Quantcast가 밝힌 바로는, 매달마다 1억 3890만 명의 새로운 미국 방문자들이 있다고 합니다. 소셜 미디어 투데이에 따르면 2010년 4월 기준 미국 인구의 41.6%가 페이스북 계정을 갖고 있다고 합니다. 아울러, 모바일 월 활동 사용자와 모바일 일 활동 사용자 수치는 13억 1천만 명과 8억 4천 4백만 명으로, 전체 월 활동 사용자의 65% 가량이 매일 페이스북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 세계에서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인구인 30억 명의 절반 가량이 페이스북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2015년 2분기 월 활동 사용자 기준).

“페이스북”이라는 이름은 대학교에서 학기 초에 학교 측에서 학생들에게 서로를 알아가는데 도움을주 주는 책에서 비롯되었습다. 페이스북은 현재 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한국어판은 2009년 1월에 시작되었습니다.

 

페이스북의 사명을 메타(Meta)로 변경하게 된 배경

2012년 페이스북은 인스타그램을 인수함에 따라 단순한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이상이 되었으며, 다음해에는 아틀라스(Atlas)를 인수했습니다. 2014년에는 왓츠앱과 오큘러스도 페이스북의 일부가 되었으며, 2018년 10월에는 미국 달러로 뒷받침되는 암호화폐를 개발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2019년에는 디지털 지갑과 칼리브라 화폐를 출시했습니다. 이렇게 페이스북은 다양한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해 왔습니다. 2021년 10월 페이스북은 대규모 리브랜딩의 일환으로 사명을 메타(Meta)로 변경했습니다. 메타버스 육성을 신사업의 주요 목표로 본 것이 사명 변경의 주요인입니다.

마크 저커버그(Mark Zuckerberg)에 따르면 “이 회사는 모든 기존 기술과 장치가 하나로 통합되는 가상 메타버스와 연결되기를 원한다. Meta는 현재 비즈니스를 두 부분으로 나눈다. 하나는 소셜 네트워크와 기존 앱을 위한 것이고 다른 하나는 모든 미래 브랜드를 위한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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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META) 주식

2012년 5월 18일에 페이스북이 상장되었습니다. 애널리스트들은 처음에 회사의 이익 창출 능력에 대해 매우 비관적이었습니다. IPO 후 첫 몇 달 동안 페이스북 주가는 출시 가격 아래로 떨어졌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페이스북이 좋은 회전율과 이익 수치를 달성할 수 있다는 것이 서서히 분명해져갔습니다.

메타의 주가 가격은 2012년 11월 이후 급격히 상승했습니다. 2013년, 2014년, 2015년, 2016년, 2017년에는 종가가 시작 가격보다 높아 대성공을 기록했습니다. 2012년 11월에도 페이스북 주식을 약 20달러에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메타 회사 지분의 60% 이상은 기관투자자가 보유하고 있으며, 회사는 배당금을 지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메타에 투자하거나 주식을 트레이딩하기로 결정했다면 메타의 경쟁사를 파악해야 합니다. 메타는 컴퓨터 및 기술 섹터와 관련이 있으며, 핵심 경쟁사로는 알파벳(구글), 엔비디아, 시스코 시스템즈, 버라이즌 커뮤니케이션스, 어도비, ASML, 브로드컴, TSMC, 오라클이 있습니다.

 

메타의 메타버스 사업

페이스북에서 메타로 사명을 변경하면서 저커버그는 메타버스 사업 올인을 선언했습니다. 당장 돈이 되지는 않지만 미래를 보겠다는 건데요. 실제로 VR시장에서 메타의 점유율은 50% 이상입니다. 최근에는 애플이 발 을 들이밀었고 값비싼 비전프로를 선보였습니다.

현재는 메타가 MR 디바이스인 ‘퀘스트’뿐만 아니라 VR 기반의 소셜 서비스인 ‘호라이즌 월드’로 메타버스 생태계를 구축한 상태입니다. 더불어, 최근에는 메타버스의 현실감을 높이기 위해 이미지 인식 인공지능(AI) 모델인 SAM 연구에도 큰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메타는 수십조 원의 적자를 감수하며 계속해서 투자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러한 투자는 다가오는 메타버스 시대에 권 텀 점프 기회를 잡을 수 있을 것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투자와 노력이 메타를 메타버스의 선두주자로 만들어 글 수 있는지 기대되며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VR사업은 성공할 수 있을까요?

하지만 여전히 VR시장은 작습니다. 메타가 경쟁 우위를 점하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여전히 전체 시장이 작 습니다. 계속해서 손실도 발생하면서 현금을 태우고 있죠. 저는 개인적으로 메타버스에 회의적입니다.

빠르게 주가가 상승한 만큼 밸류가 비싸졌습니다. 현재 PE지표는 37이며 이는 섹터 평균인 13에 비해서 상당 히 고평가 되어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저는 현재 주가에서 메타를 매수할 생각은 없습니다. 메타 주식의 바겐 세일은 끝났으며, 매수를 원하시는 분들은 다음 기회를 찾는 것이 현명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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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TA Family 사용자 수

FoA (Family of Apps):

  • 페이스북
  • 메신저 – 페이스북 메신저
  • 인스타그램
  • 왓츠앱 – 글로벌 카카오톡

페이스북의 성장의 끝이 어디일지는 알 수 없으나, 메타의 기존 사업인 페이스북 주식 혹은 플랫폼 관련주로서 성장세는 여전히 지속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됩니다.

<META Family 월간 사용자 추이>

<META Family 사용자별 매출추이>

위에서 살펴본 지역별 증가추이는 ‘페이스북’에 한정된 성장세입니다. 아시다시피 메타 주식에는 페이스북 이외에도 인스타그램, Whats App, Oculus 등 여러 플랫폼을 가지고 있습니다.

위 첫 번째 자료는 이들 모두를 합산한 META Family 전체의 월간 활성 사용자 수 증가추이를 나타낸 것입니다. 현재 메타의 총 월간 사용자 수는 38.8억 명에 달하는데 이는 전 세계 인구의 약 40%에 해당하며 전년 대비 7% 가량 성장한 수치입니다.

또한 자료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메타의 활성 사용자 수는 코로나 펜데믹 이후 위드코로나, 경기침체와 같은 여러 대외환경과 무관한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는 점이 특징적입니다.

두 번째 자료는 메타 플랫폼스(Meta Platforms)의 사용자별 매출을 의미하는 ARPP의 추이를 나타낸 것입니다. 메타의 주요 수입원인 광고는 경기상황과 큰 관련성이 있고, 향후 불황이 지속됨에 따라 메타의 ARPP 또한 크게 하락할 것이라는 전망이 있었는데요.

그러나 메타의 이번 2023년 2분기 ARPP는 $8.32로 지난 1분기 대비 의미있는 반등을 보였으며 동시에 경기침체 이전인 2021년 수준을 회복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메타 주식과 주가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지표인 만큼 이후 지속적인 모니터링이 필요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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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META) 실적

메타 2024 Q 1 실적

2024년도 1분기 메타 실적은 기대만큼이나 좋았습니다.

  • 1분기 매출 : 364억 6천만 달러, 전망치 361억 6천만 달러를 상회
  • 주당 순이익(EPS) : 4.71달러, 예상치 4.32달러를 상회
  • 매출 상승률 : 1년 전 대비 27% 상승
  • 순이익증가율 : 전년대비 2배 상승(123억 7천만 달러 기록)
  • 2분기 매출액 예상액 : 365억 달러 ~ 390억 달러
  • 주당순이익 : 4.71달러 (예상 4.32달러)

매출은 1년 전 같은 기간 286억 5천만 달러보다 27% 증가했으며, 2021년 이후 가장 빠르게 확장했습니다. 순이익은 123억 7천만 달러로 57억 1천만 달러에서 2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매출 세부 지표

  • 광고 $356.35억 (+26.8%)
  • 기타 $3.8억 (+85.4%)
  • 리얼티리 랩스 $4.4억 (+29.8%)

주요 영업 지표

  • 앱 일간 활성자 수(DAP) 32.4억 명 (+7.3%)
  • 활성자 수 당 평균 매출 $11.2 (+18.3%)
  • 광고 노출 수 +20%

북미 지역만이 증가

현금흐름표(Statements of Cash Flows)

[분기 YoY 기준]

✅ 영업활동 현금흐름 +$192.46억 (+37.5%)

✅ 투자활동 현금흐름 -$87.34억 (+29.5%)

  • 자산 및 장비 구입 $64억 (-6.2%)

✅재무활동 현금흐름 -$197.67억 (+88%)

  • 자사주매입 $150.08억 (+60.2%)
  • 배당 $12.73억 (New)

✅ 순 현금흐름 $125.31억 (+81.3%)

재무상태표

(Balance Sheets)

[24. 3. 31. Vs 23. 12. 31.]

▶ 총 자산 $2,228.44억 (-2.9%)

  • 현금성 자산 $323.07억 (-22.8%)
  • 자산 및 장비 $989.08억 (+2.4%)

▶ 총 부채 $733.15억 (-4.1%)

  • 유동 부채 $281.01억 (-12.1%)

▶ 총 자본 $1,495.29억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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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META) 주식 주가 현황

메타 주가 $432.62 (2024.04.30 기준 )

메타는 1분기 실적 호조에도 2분기 실적 가이던스가 시장의 기대에 못 미치면서 투매를 촉발했습니다.

메타는 2분기 매출이 365억달러에서 390억달러 사이일 것이라고 가이던스를 제시했습니다. 중간값은 377억5천만달러입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18% 성장한 수치지만 월가 분석가들의 평균 전망치 383억달러에는 못 미치는 수준입니다.

이같은 소식에 메타의 주가는 장 마감 후 거래에서 종가 대비 11.91% 급락한 434.70달러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실적 가이던스가 예상치를 밑돌면서 투자자들이 투매에 나선 것입니다.

 

마크 저커버그 메타 최고경영자(CEO)의 순자산이 메타 주가 급락으로 하루새 180억달러(약 24조원) 이상 감소했습니다.

저커버그는 약 3억4500만개의 클래스A 및 B주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날 메타 주가가 52.12달러 주저앉으며 저커버그의 지분 가치도 180억달러 줄어든 1520억달러에 그쳤습니다.

저커버그의 자산은 메타의 주식 변동성으로 수년간 오르락 내리락 했습니다. 그의 순자산은 2022년에 1000억달러 감소했다가 지난해 초 메타가 ‘효율성의 해’를 맞이할 것이라고 발표하면서 그해 주가가 3배 뛰어 저커버그의 순자산도 급증했습니다.

메타의 주가가 가장 많이 떨어진 날은 2022년 초로, 당시 실적 부진과 실망스러운 가이던스(실적 전망)를 내놓자 주가가 26% 폭락했고 하루 만에 거의 300억달러를 잃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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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 주가 급락 원인

1.Q2 매출 전망 하회

그 원인으로는 첫 번째 2분기 매출 가이던스가 시장 전망치를 하회했습니다.

2.연간 설비 투자(Capex) 전망 상향

두 번째는 연간 설비 투자(Capex) 전망을 상향했으며 계속해서 상향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메타는 계속해서 AI 분야에 투자를 늘리고 있습니다. 연간 총비용 전망을 하향했지만 설비 투자는 상향하면서 계속해서 AI 투자를 지속하겠다는 의지를 보였습니다.

다만 이 부분은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해석하기 나름입니다. 하지만 이와 관련된 어닝콜 내용에서 시장은 부정적인 평가를 하고 있습니다. 어닝콜에서 저커버그 CEO는 역사적으로 새로운 분야의 투자는 장기적으로 우리와 우리 투자자들이게 좋은 투자였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선도적인 AI를 구축하는 것은 큰 사업이 될 것이며 수익을 창출하는데 까지는 몇 년이 걸릴 것이라고 말하면서 AI 수익화에 대한 불확실성을 보였습니다.

3.발표하지 않는 대부분 지표에 대한 불안감

세 번째는 앞서 넷플릭스 또한 실적 발표에서 주요 영업 지표를 발표하지 않겠다고 말했는데 메타 또한 그동안 발표했던 지표들 대부분을 발표하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투자자들에게 부정적인 평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4. 강한 주가 상승

네 번째는 최근까지 보였던 강한 주가 상승입니다. 주가가 강한 상승을 했다는 것은 시장이 큰 기대를 하고 있기 때문에 조금의 불안요소가 보인다면 하방 압력을 받을 수 있습니다.

5. 미국 AI 관련 주 하락

메타 플랫폼스의 불안한 전망은 광고 수익을 주원인 으로 하는 SNS 관련 주들은 물론이고 AI 관련 주들이 전체적으로 주가는 하락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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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 주식 히스토리

메타도 코로나바이러스 사태의 영향을 받았고 2020년 주식시장 폭락으로 주가가 급락했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 크래시 및 코로나바이러스 수정이라고도 하는 이 폭락은 2020년 2월 20일에 시작되어 4월 7일에 종료된 크고 갑작스러운 글로벌 주식 시장 폭락이었다. 한편 메타의 주가는 아직 회복세에 머물고 있습니다.

메타의 주가는 2020년 3월 16일 최저점에 146.01달러에 불과했지만, 그해 말 2020년 8월 26일에 페이스북 점유율은 303.91달러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나스닥에서 메타주식은 현재 $314.60 의 가격거래되고 있습니다.

메타 주가는 2021년 초부터 반등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지난해 10월에는 90달러(약 11만8700원)까지 하락한 메타 주가 가 2022년 7월에는 300달러(약 39만5700원)선을 회복하였습니다.

또한, 2021년 9월에 기록한 최고가 378달러(약 49만8500원)를 조만간 회복할 것으로 예상하는 전망이 더욱 강조되 고 있다. 메타버스 시장이 본격적으로 개방되면서 메타의 잠재력이 인정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2021년 8월-9월에 메타의 가격은 384USD에 도달하여 피크 영역의 하단 경계를 돌파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상최고가격은 그 영역에 오래 머물지 않습니다. 그 후 시장에서 장기 조정이 형성되었다가 2023년 부터 지금까지 지속적으로 가격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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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기술주 메타 주식, 주가에 대한 평가

최근 페이스북이 2004년 설립 이후 처음으로, 이로써 페이스북의 성장이 한계에 달했다는 평가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1) 애플 앱의 개인정보 보호 정책 변경

애플은 2022년 4월부터 앱의 이용자 추적을 제한하는 사생활 보호 정책을 도입했습니다.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추적할 때 반드시 동의를 얻어야 한다는 내용이 핵심인데요.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앱을 켰을 때, 이용자의 검색 및 방문 기록에 대한 추적 승인 여부를 물어보는 팝업창을 보신 적 있으실 겁니다. 조사에 따르면 미국 내에서 기록 추적에 동의하는 이용자는 18%에 불과하였습니다.

이러한 애플의 앱 정책 변경은 페이스북의 주요 수익원인 맞춤형 광고에 지장을 주었습니다. 페이스북이 맞춤형 광고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이용자의 데이터를 수집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애플의 조치로 이용자의 데이터 수집에 차질이 생기며 수익에 타격을 입은 것이지요. 특히 안드로이드 이용자보다 아이폰 이용자들이 모바일 광고에 더 많은 지출을 하고 있었기에 더 직접적인 영향을 받았습니다.

이에 페이스북 최고재무책임자인 데이비드 웨너는 애플의 앱 정책 변경으로 올해에 100억달러(약 12조원) 이상의 매출 손실액이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작년 총 매출의 8%에 해당하는 손실액입니다.

더해서 안드로이드도 개인정보 보호 정책 도입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경쟁성 하락

최근 틱톡(TikTok), Youtube 및 스냅챗(Snapchat)과의 경쟁으로 페이스북의 이용자 수가 줄어들고 있습니다.

틱톡(TikTok)은 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 출생인 Z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면서 최근 SNS 시장을 점령하고 있는 동영상 공유 서비스입니다. 영국 데이터 분석업체인 비즈니스오브앱스의 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2분기 기준으로 30억명이 틱톡 앱을 다운받았고, 월간 활성사용자는 10억명에 달합니다. 그리고 월간 활성사용자 중 63%가 30세 미만으로, 그만큼 젊은 층을 중심으로 틱톡(TikTok)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물론 메타 또한 2020년 후반에 인스타그램의 동영상 서비스 ‘릴스(Reels)’를 새롭게 내놓으며 반격에 나서고 있습니다. 아직은 인스타그램의 스토리나 메인피드보다 효과적이지 않고, 그러나 아직 서비스에 대한 광고가 거의 없기 때문에 곧 매출 성장을 창출하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3) 메타버스 투자

메타는 페이스북이었던 사명을 바꿀 정도로 메타버스 사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사업 방향성이 당장은 메타의 발목을 잡고 있습니다. 투자 금액도 만만치 않을 뿐더러, 메타의 VR, AR 연구소인 ‘리얼리티 랩스’가 작년에만 100억달러(약 12조원)가 넘는 순손실을 기록했기 때문인데요. 리얼리티 랩스의 순손실 규모는 2019년부터 45억달러(약 5조원), 2020년에는 66억달러(약 8조원)를 기록하며 연평균 50%씩 급증하고 있습니다.

더 큰 문제는 메타버스를 구현하는 기간만 10~15년이 걸릴 예정이라는 것입니다. 아직 성과가 불투명한 가운데, CNBC는 리얼리티 랩스가 없었다면 메타가 작년에 560억달러 이상의 이익을 냈을 것이라고 지적하기도 하였습니다.

메타버스의 성장 잠재력은 있지만, 새로운 방향으로 수익을 창출할 실제 전망을 평가하기에는 아직 멀었다고 봅니다.

4) 광고 수입 하락

앞서 언급하였듯이 애플의 앱 정책 변경으로 인해 페이스북의 세밀한 맞춤형 광고가 불가해졌습니다. 이에 광고주들이 구글 광고 이용률을 늘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구글의 경우 자체 운영체제(OS) 안드로이드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매년 수십억 달러를 지출하며 애플의 자체 웹 브라우저인 사파리에 구글 검색 엔진이 사용되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구글이 페이스북의 맞춤형 광고보다 경쟁성을 가지게 된 것입니다.

아마존 또한 아마존 플랫폼에서 직접 광고할 수 있는 쉬운 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소비자들이 타사 플랫폼에서 굳이 광고할 필요가 없게 해 줍니다. 최근 들어 광고시장 점유율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2020년부터 2025년까지 미국 디지털 광고 지출에서 아마존의 점유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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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META)주식 미래 전망 및 투자 견해

  • 메타의 광고시장은 아마존, 애플, 틱톡에게 도전을 받고 있습니다.
  • 메타는 VR시장에 일찍 뛰어들었지만, 현재 성과는 여전히 없습니다.
  • 글을 쓰는 지금 시점의 주가는 432.62달러입니다. 이제 더 이상 메타 주식은 저렴해 보이지 않습니다. 지금 가격에 매수하기에는 위험해 보입니다.

고점 대비 70% 하락했던 메타주식은 1년 만에 +254%가 상승했습니다. 2022년 큰 폭락을 맞은 후 최근 수개월 동안 성과가 좋았습니다. 2023년 사업 실적이 회복되면서 최 고의 상승률을 보여준 대형 기술주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2022년 최저점에서 훌륭하게 회복했으며, 아마 다 시 그 최처치를 방문하기에는 힘들 것입니다. 그때 매수한 투자자들은 큰 승리를 맛봤습니다. 메타의 승리를 축하하지만 더 이상 메타 주식은 매력적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메타는 이번처럼 애플의 앱 정책 변경 하나로 흔들리지 않기 위해 메타버스 사업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세계를 주도할 신사업 중 하나로 손꼽히는 메타버스에서 주도권을 잡으려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실제로 최근 메타의 VR기기 ‘메타 퀘스트’의 콘텐츠 스토어 매출이 10억달러(약 1조2000억원)를 돌파하였습니다. 퀘스트가 출시되기 직전인 작년 콘텐츠 스토어 매출이 1억5000억 달러였던 것과 비교하면 단기간 내에 큰 성장을 이룬 셈입니다. 물론 메타의 전체 매출만 보면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작지만, 메타버스 사업의 진척도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따라서 장기적으로 보아야 하는 메타버스 사업인 만큼, 투자도 장기적으로 보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올해에는 금리 인상 등의 악재들이 예정되어있는 만큼 큰 반등을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메타 주식 전망 및 투자

실적 발표 이후 메타 플랫폼스 주가는 시간 외 거래에서 -10%에서 -13% 사이에서 움직이고 있으며 최근까지 사상 최고가 부근에서 움직이고 있었습니다. 1년간 주가는 136% 상승했으며 연중 주가는 40% 상승했습니다.

월가 전문가 의견을 보면 평균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541 약 9% 업사이드를 보이고 있습니다. 투자의견 동향을 보면 올해 긍정적인 의견이 많았으며 실적 이후 현재까지 2곳의 투자은행에서 목표주가를 하향했습니다. 이익 전망을 보면 올해도 큰 성장을 하고 이후에도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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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 주식(META)을 구매하는 방법

1.증권사

가장 일반적인 투자 방법 중의 하나는 증권사를 통한 구글 주식 매수입니다. 국내에 있는 대부분의 증권사는 해외 주식 서비스 또한 제공하고 있으며 투자자는 이용 중인 증권사에서 해외 주식 계좌를 개설하여 구글 알파벳 주식을 매수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 투자방법은 단점도 있습니다. 원화로 구글 알파벳 A C 주식 매수가 가능하지만 환율로 인한 손해가 발생할 수 있다는 리스크가 있습니다. 달러로 환전하여 미국 주식을 매수할 때는 수수료가 발생하고 거래할 때에도 수수료가 발생합니다.